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를 찾아서/자기계발 산책(2011이전)

소통기술(알렌 N. 와이너)

by 굼벵이(조용욱) 2021. 5. 19.
728x90

좋은 커뮤니케이터가 되어 유능한 관리자, 믿음직한 관리자가 되기 위해서는 다섯 가지 요소

- 능력, 인성, 침착성, 사교성, 외향성 - 를 갖춰야 한다고 설명한다.

 

16가지 마인드 세트

마인드세트 1. 나는 좋은 사람이다

마인드세트 2. 나는 긴장을 풀지 않는다: 당신이 긴장을 풀고 일하면 형편없는 결과를 얻을 것이다.

마인드세트 3. 내 일은 내가 장악한다

마인드세트 4. 아무도 나를 무시할 수 없다

마인드세트 5. ‘중요한 것이 무엇인지 파악하라

마인드세트 6. 남들과 다르기보다는 비슷하게 보여라

마인드세트 7. 성격 탓이 아니다: 우리의 행동을 지켜보는 사람들은 그 행동이 우리의 성격에 기인한다고 보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우리는 그런 행동을 그 당시 처한 상황 탓으로 돌린다

마인드세트 8. 나는 교사인 동시에 학생이다

마인드세트 9. 적당한 활력 유지

마인드세트 10. 나는 MBTI가 필요 없다

마인드세트 11. 분석의 기본단위는 개인이다

마인드세트 12. 내 이익을 위해 남을 이용하지 않는다

마인드세트 13. ‘진정한 내 모습이 아니다라는 말은 변명이 되지 않는다

마인드세트 14. 성은 생각만큼 엄청난 이슈가 아니다

마인드세트 15. 태어나면서부터 아름답지는 않다

마인드세트 16. 깊이가 있어도 좋고, 피상적이어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