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를 찾아서/인문학 산책

아무도빌려주지 않는 인생 책 (가우르 고팔 다스)

by 굼벵이(조용욱) 2024. 8. 29.
728x90

우리가 살아가는 삶의 방식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동안 다양한 경로를 통해 이미 알고 있을 것이다.
하지만 지금 이순간 그걸 꺼내어 사용하지 않으면 그건 내게 아무런 쓸모가 없는 교훈이다.
그런 의미에서 꼭 다시 한 번 리마인드 해볼 필요가 있고 삶 속에 적용하며 실천해야 하는 것들을 실례를 기반으로 설명해 놓았다.
내가 밑줄 그은 부분을 소개한다.
*************
나의기쁨은 그 방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어요.
내가 그 방을 좋아하는가 아닌가는 가구 배치에 달려 있지 않아요.
전적으로 마음을 어떻게 정하는가에 달려 있어요.
행복은 우리가 미리 결정하는 것이에요.
나는 이미 내 방을 사랑하기로 결심했고 내 주변 사람들을 사랑하고 남은 생을 사랑하기로 정했어요.
그것은 내가 매일 아침 눈을 뜨면 내리는 결정이에요. 
당신도 알겠지요.
우리가 가진 가장 큰 자산은 우리가 어떻게 느낄 것인지 미리 선택 하는 힘이에요.  
 
삶에서 문제는 자동적으로 발생한다
하지만 행복은 우리 자신의 선택에 달려있다.
분노는 자동적으로 발생한다
하지만 평화는 우리 자신의 선택이다.
미움은 자동적으로 발생한다
사랑은 우리 자신의 선택에 있다
부정적인 것은 자동적으로 일어난다
긍정적인 태도는 우리 자신이 택해야만 하는 것이다.
불평은 자동이다 감사하는 우리 자신의 선택이다.  
 
CAR타고 가자
- Change 
- Accept 
- Remove or Rise
바꿀 수 있는 것은 바꾸고 바꿀 수 없는 것은 받아들이고 받아들일 수 없을 때 자신을 그 상황에서 벗어나게 해야 한다
그리고 자신을 벗어나게 할 수 없을 때는 영적인 힘을 가지고 그 상황에서 내려다보는 법을 배워야 한다 

용서는 더 높은 목적에 주목하는 걸 의미합니다. 

연필의 첫 번째 교훈  
진정으로 중요한 것은 자신 안에 있다는 것이다.
두 번째 교훈 
네 안에 있는 것이 밖으로 나오지 않는 한 어떤 영향도 줄 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