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생활의 역사(용욱이의 내면세계)/2006

20060513 내가 좋아하는 조카 은진이

by 굼벵이(조용욱) 2023. 11. 9.
728x90

2006.5.13(토)

아침은 봄무들기 앞에 있는 병천 순대국 집에서 먹기로 하였다.

엄마도 함께 모시고 가서 아침식사를 했다.

나이 들면 애들하고 똑같아진다는 옛말이 그대로 맞는 것 같다.

엄마는 7살 어린 아이처럼 내 뒤를 졸랑졸랑 잘도 따라다니셨다.

순대국을 먹고 곧바로 서울로 향했다.

모두들 내 차 뒤를 따라오다가 과천 의왕 간 고속도로에서 각자 자신들의 행로를 따르라고 했다.

의왕에서 조금 막혀 시간이 좀 지체되었지만 그렇게 심한 정체는 아니었던 것 같다.

막내고모 아들 학건이 결혼식에 갔다.

그자리에 은진이도 왔다.

조카들은 태어날 때부터 본아 온 아이들이라 남다르다.

은진이가 요즘 중앙디자인에서 인턴사원을 하느라 많이 힘든 모양이다.

중간평가에서 B를 맞았다며 매우 불안해했다.

욕심은 태산인데 마음대로 안 되니 어린 것이  얼마나 마음고생이  많을까 생각했다.

“삼촌 어떻게 오셨어요?” 하는 질문에

“너 보고 싶어서 왔어” 하며 마음을 편안하게 해주었다.

중간평가는 그리 걱정 안 해도 되니 그냥 열심히 하라고 했다.

은진이는 병진이가 중앙디자인에서 무엇을 했었는지를 물었다.

나는 그가 이사를 했었고 회장하고 매우 친한 사이임을 말해 주었다.

은진이가 조금 안심하는 듯하다.

난 큰누나네 아이들 중 난 은진이가 제일 귀엽다.

이사람 저사람 만나 인삿말을 나누다가 큰누나에게 우리 집에게 차 한 잔 하고 가지 않겠냐고 했더니 그냥 가겠다고 해 그냥 집으로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