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사실 우리 모두는 어떤 방법으로든 다른 사람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생계를 꾸려 나간다.
상황을 직시하고 현실에 대처하라.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수정하고 보완하여
고객들이 그것을 계속 구매할 수 있도록 하라.
그리고 그들이 자신의 친구들에게도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만족스럽다는 얘기를 할 수 있도록 만들어라.
***********************
브라이어 트레이시의 '프렉스'에 나오는 이야기입니다.
어쨌거나 나도 다른 사람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가로 살아갑니다.
곰곰히 나 자신을 돌아봅니다.
내 고객은 누구이며
내 고객이 원하는 바가 무엇이고
내가 제공해야 할 서비스는 어떤 것이며
어떻게 하는 것이 만족스런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인지...
그것이 명확하게 떠오르지 않는다면
나는 분명 Idling 하고 있는 것일 겁니다.
그리고 그 결과는 생계를 잃게되는 것이겠지요.
이것은 비단 직장에서만 일어나는 현상이 아닐 것입니다.
가정에서도 같은 상황이 발생할 수 있고
친구들과의 관계에서도 같은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모든 것은 서로 통하며
진리나 지혜는 늘 아주 가깝고도 쉬운 방법으로
구할 수 있다고 하는가 봅니다.
'삶의 지혜를 찾아서 > 자기경영 산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인생의 목적 (0) | 2011.03.11 |
---|---|
세가지 만트라 (0) | 2011.02.24 |
역설의 진리 (0) | 2011.02.16 |
즐거움(Joy)에 대하여 (0) | 2011.01.19 |
아침을 살아야 하는 이유 (0) | 2011.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