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삶의 지혜를 찾아서/자기계발 산책(2011이전)

꿈꾸는 다락방 2 (이지성)

by 굼벵이(조용욱) 2021. 4. 23.
728x90

지난 14년 동안 노력은 징그럽게 했다.

몇 년간 하루 4시간만 자면서 글을 썼다.

사람들이 베스트셀러 작가가 되기 위한 이지성의 노력은 거의 자기 학대 수준이다라는 말을 할 정도였다.

하지만 내 꿈은 이루어지지 않았다.

노력이 아니라면 대체 무엇일까?

나는 미친 듯이 연구에 몰두한 끝에 이런 결론을 내렸다.

무엇인가를 이루려면 물리적인 에너지뿐만 아니라 정신적인 에너지도 필요하다.

전자는 노력이고 후자는 간절한 믿음이다.”

이후 나는 R=VD 공식을 진심으로 실천하기 시작했다.

죽을 것 같은 간절함을 담아 하나님께 기도하기 시작했다.

꿈꾸는 다락방이 베스트셀러가 되는 모습을 미친 듯이 그리고 또 그렸다.

얼마 안 가 꿈꾸는 다락방은 출간 1년 만에 각종 베스트셀러 차트 상위권에 오르며 백만 권 돌파를 향한 걸음을 착실하게 내딛었다.

지금 나는 <꿈꾸는 다락방>이 세계 각국에서 종합 베스트셀러가 되는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고 있다.

나의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지고 나의 VDR이 될 것이다.

내가 진심으로 믿고 있기 때문이다.

 

첫째, 노력은 성공과 전혀 상관이 없다.

둘째, 성공은 오직 이미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꿈꾸는 사람만이 할 수 있다.

의식과 무의식은 물론 집합무의식까지 긍정적인 VD를 할 수 있다면 그 사람은 기적 같은 성공을 불러들일 수 있다.

셋째, 노력은 부정적인 VD를 긍정적인 VD로 바꾸어준다.

매일 자신의 한계를 초월하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다보면 내가 정말 꿈을 이룰 수 있겠구나!”라는 확신을 갖게 된다.

넷째, 확신은 가장 강력한 VD.

확신은 의식과 무의식을 변화시키고, 집합무의식에 영향을 미친다.

다섯째, 노력하면 할수록 확신이 커지고 많아진다.

여섯째, 확신에 지속적으로 영향 받는 집합무의식이 마침내 긍정적인 방향으로 돌아선다.

마지막으로 VDR이 된다.

 

거대한 확신을 만들어내지 못하는 단순한 노력으로는 절대로 인생을 크게 변화시킬 수 없음을 기억하라.

불가능해 보이는 꿈을 이루게 해주는 것은 정신적 노력이라는 사실을 기억하라.

VD를 하라.

취미 수준으로 하지 마라.

당신의 인생을 걸고 VD를 하라.

동시에 노력하라.

어마어마한 물리적 노력을 기울여라.

그러면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현실적으로 볼 때 불가능 해 보이기만 하는 거대한 꿈을 이루는 물리적인 시간 말이다.

당신은 할 수 있다.

꿈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서는 참고 인내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1단계: 혼자만의 조용한 공간으로 가라.

의자에 앉거나 침대에 누워라.

당신은 절대로 평범한 존재가 아니다.

당신은 우주의 중심인 지구에 살고 있다.

당신 안에는 하나님의 형상이 자리 잡고 있다.

이 사실만으로 당신은 특별한 인생을 살 필요가 있다.

당신은 꿈을 꿀 수 있고 그 꿈을 이룰 능력과 자격을 가진 존재이다.

 

2단계: 눈을 감고 꿈의 나래를 펼쳐라.

사랑이신 하나님은 온 우주에 충만해 있다.

그 사랑이 우주의 중심인 지구 위로 퍼부어지고 있다.

그 무한한 사랑이 무한히 아름다운 빛 덩어리로 변해 당신의 이마 위에 머물고 있다고 상상해 보라.

그리고 당신 속에 있는 온갖 부정적인 감정을 마치 어머니의 손처럼 따뜻하게 감싸서 밝고 아름다운 감정인 감사, 기쁨, 행복, 용서, 믿음, 소망, 사람으로 변화시키는 과정을 상상하라.

빛 덩어리가 당신을 통과해서 당신의 온 영혼과 마음과 온 몸을 뒤덮는다.

이제 당신은 사랑으로 가득 찼다.

당신이 지을 수 있는 가장 환한 미소를 지어보라.

그리고 자신에게 이렇게 말해보라.

넌 축복받았어!” “하나님, 감사합니다!” “지구야, 고맙다!” 그리고 온 인류를 생각하면서 말하라.

당신들에게 사랑과 감사를 드립니다.

만일 당신이 꿈의 의식을 진심으로 치렀다면 당신의 집합무의식은 긍정적으로 변했을 것이다.

 

3단계: 입을 열어서 꿈을 선포하라.

이제 꿈을 선포할 차례이다.

집합무의식에 당신의 꿈을 위해 움직이라고 명령할 차례다.

마음의 눈을 들어서 꿈을 바라보라.

이미 꿈을 이룬 당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표현하라.

입을 크게 열고서 큰 소리로 말하라.

 

4단계: 펜을 들어라.

종이에 꿈을 적어라.

무엇을 갖고 싶다. 어떤 사람이 되고 싶다라고 적지마라.

무엇을 주셔서 감사합니다.

어떤 사람이 되게 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적어라.

그리고 당신이 바라는 그것을 가진 느낌을 생생하게 적어라.

 

5단계: 종이에 적은 것을 다시 큰 소리로 읽어라.

통합 VD 기법이 끝났다.

 

이제 당신은 꿈의 전사가 되었다.

나가서 싸워라.

당신의 꿈이 이루어지는 그날까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