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생활의 역사(용욱이의 내면세계)/2006

20060709 주말마다 벌이는 보이지 않는 아이들과의 전쟁

by 굼벵이(조용욱) 2023. 11. 30.
728x90

2006.7.9(일)

아침 6시에 아이들을 깨웠다.

아이들을 데리고 산에 가고 싶었지만 호신이가 축구를 하고싶다고 강하게 원해 교대 운동장엘 갔다.

내가 골키퍼를 보았다.

아이들 운동시키기 위하여 내게 들어온 공을 아주 멀리 차 보내 공을 쫓아 뛰게 하였다.

운동 깨나 되었을 것이다.

아침 식사 후 졸음이 몰려와 잠시 눈을 붙였다.

곧 일어나 그동안 읽었던 글을 정리했다.

우선 도소요약 중 오프라 윈프리의 위대한 인생과 think big을 정리했다.

이어서 루 거스너의 코끼리를 춤추게 하라와 스티브 도나휴의 사막을 건너는 여섯 가지 방법을 정리했다.

워낙 많은 양이어서 시간이 꽤 많이 걸렸다.

졸려서 지난번 중간에 보다 만 homeless to harvard도 마지막까지 보았다.

모건 프리먼의 스파이더 게임도 보았다.

몸이 몹시 피곤하였으므로 10시 조금 넘어 잠을 청했다.

마지막 죽는 순간까지 공부는 계속하며 살아야 할 것 같다.

내가 가진 것이라고는 부족한 머리와 작은 키 불균형한 몸매 뿐이다.

끊임없는 노력만이 부족한 나를 극복할 수 있는 유일한 방법이다.

그리고 그게 가장 쉬운 방법이다.

 

아이들을 보면 계속 울화가 치밀어 오른다.

오늘도 예외 없이 아이들은 나를 실망시켰다.

온종일 낮잠을 자거나 TV를 볼 뿐 스스로 차분히 앉아 학습하는 모습을 보질 못했다.

그럼에도 중간은 가는 걸로 봐서 머리가 그리 나쁜 편은 아닌 듯싶기도 하다.

TV는 바로 없애버려야 할 것 같다.

싱크대 위에 매달아놓은 코딱지 만한 TV인 데에도 잠을 자지 않는 한 죽자사자 깨어있는 시간을 헌납한다.

아이들을 위해서라도 내 유언서를 먼저 써 놓아야 할 것 같다.

무언가 새로운 전기를 마련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해야 할 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