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생활의 역사(용욱이의 내면세계)/2002

20021228 노는 것도 불안하다

by 굼벵이(조용욱) 2021. 10. 14.
728x90

2002. 12. 28()

 

놀토 휴무일이라 온종일 집에서 쉬었다.

아침에 일찍 일어나 영화감상으로 하루를 열었다.

"rounders"라는 영화로 도박을 장려하고 정당화하는 영화다.

법대생인 주인공이 주변 상황에 이끌리어 어쩔 수 없이 운명적으로 포카 도박의 제왕이 된다는 스토리이다.

술집에서 지도교수는 그에게 자기가 지나온 삶에 대하여 이야기해준다.

자기 목숨과 도박 둘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하는 지경에 까지 이른 주인공에게 자기가 법학 교수가 된 배경을 이야기 해 준 것이다.

교수는 원래 집안 전통에 따라 랍비가 되도록 되어 있었지만 아무리 성경을 읽어도 하나님이 보이지 않았고 법학이야말로 자기 인생을 걸만큼 흥미진진했었기에 집안의 반대에도 불구하고 집을 떠나 법학교수가 되었다고 하면서 사람은 어쩔 수 없이 운명에 따를 수 밖에 없다고 했다.

결국 주인공은 사랑하는 여자친구도 버리고 우정을 택하여 자기의 목숨을 건 도박에 승리하여 도박왕이 된다는 단순한 스토리다.

****************

 

휴무일에 아무것도 안 하고 TV만 보고 있으면 무척 불안하다.

서평 몇 편을 읽었다.

경신이에게도 깨달음의 지혜를 읽도록 했다.

그리고 그 글의 주제에 관하여 질문하고 앞으로 그 책의 내용이 경신이 인생에 어떤 변화를 가져올 것인지에 대하여 대화를 나누었다.

경신이는 그 글을 읽고 작게나마 마음의 변화가 오는 것 같기도 하다.

집사람에게도 읽으라고 했지만 읽었는지 모르겠다.

서평은 짧지만 엑기스로 가득 차 있어서 지식이나 지혜를 한꺼번에 취할 수 있어 좋다.

앞으로 좋은 글은 온 집안이 공유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 같다.

****************

 

“what planet are you from”을 보았다.

한 외계인이 사랑 없이 아기를 만들지만 그 아기로 인하여 결국 사랑이 싹트고 그 사랑이 적대적 감정을 가진 외계를 우호적 감정으로 바꾼다는 간단한 스토리를 코믹하게 그렸다.

웃으며 아이들링 하기에는 좋은 영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