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사생활의 역사(용욱이의 내면세계)/2005

20050118 처장님 송별식 풍경

by 굼벵이(조용욱) 2023. 2. 6.
728x90

 

2005.1.18(화)

처장님 송별식이 있었다.

나는 술은 가급적 마시지 않으려고 안간힘을 썼다.

마침 처장님 옆자리에 앉아 있으니 내게 술을 권하는 사람도 적어 그나마 덜 마셨다.

2차를 간다고 LJ과장과 처장이 LNS과 LJH를 데리고 라마다르네상스 뒤에 있는 주점으로 향했고 나는 LIK부처장과 KRH팀장, KNS, KYB와 함께 남아 LJ과장 전화를 기다렸다.

LJB과장이 전화 해 처장 명이라며 LIK부처장과 JHH부장만 데리고 인사처 식구들은 모두 뗴어버리고 오란다.

그러나 기다리던 사람들이 모두들 함께 가기를 원하여 실랑이를 벌이다가 모두를 동반하여 술집에 도착하니 처장은 또 삐져가지고 먼저 자리를 떠버리고 말았다.

그는 마지막까지 아픈 추억을 만들었다.

정말이지 대단한 우리 처장이다.

그런 처장이 사실 많이 걱정된다.

제주 가서 지사장 생활 잘 보내고 오면 다행이지만 지금까지 보여준 행태로 보아 몸에 배인 잘못된 음주습관을 고치기란 매우 어려울 것 같다.

머리로 사는 인생은 한계가 있다.

머리보다는 습관화된 가슴으로 살아야 한다.

그동안 잔머리 가지고 잘 버티어 왔는지 모르지만 남은 회사생활을 무사히 마치기 위해서는 가슴으로 살아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