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봄무들기 농장

내가 그분들 직위에 가보고야 알았다.

by 굼벵이(조용욱) 2023. 4. 21.
728x90
내가 현직에 근무하던 시절 상사로 모셨던 분들 중엔 회나 소고기를 싫어하고 삼겹살이나 족발 칼국수 따위를 좋아했던 분들이 여럿 있다.
노래방도 싫어하는데 어쩌다 억지로 끌려가면 한 곡만 부르신다.
그런데 노래를 정말 잘 부르신다.
간혹 누군가가 밥이라도 사고싶어 내게 그분들이 어떤 종류의 음식을 좋아하냐고 물으면 나는 사실대로 안내해드렸다.
"그분 회나 소고기는 안 드시고 삼겹살이나 족발 같은 거 잘 드십니다."
내가 그분들 직위에 가보고 알았다.
그분들이 회나 소고기를 싫어한 게 아니었다는 것을.
나 때문에 좋아하는 음식 제대로 드시지 못한 때도 많았을 것이다.
이제와 내가 생선회 한접시 사드리고 싶어도 그렇게 할 수 없는 분도 계시다.
삶은 그렇게 대를 이어 이어지나보다.
'선배님, 죄송합니다.'
 
모든 공감:
회원님, 신창수, 오치윤  외 141명